Coding Feature.

[DirectX 11] 0. DirectX와 환경 세팅. 본문

Computer Graphics/DirectX 11

[DirectX 11] 0. DirectX와 환경 세팅.

codingfeature 2023. 12. 26. 16:16

(개인 공부용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! 수정이 필요한 부분 발견 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!)

 

Microsoft DirectX는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내에서 게임 프로그래밍,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와 관련된 Task를 처리하기 위한 API의 모음집입니다.

 

우리는 DirectX의 API를 사용해서, GPU같은 그래픽 하드웨어에 접근하고 그래픽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.

 

Unity와 Unreal 같은 게임엔진 또한 DirectX를 사용해서 3D 오브젝트를 렌더링할 수 있게 됩니다.

 

앞으로 DirectX 11 공부를 위해서 아래 사이트를 사용할 예정입니다!

https://www.rastertek.com/tutdx11win10.html

 

DirectX 11 on Windows 10 Tutorials

Tutorial 8: Scaling, Rotation, and Translation

www.rastertek.com

 

우선 공부하기위한 IDE로 Visual Studio를 설치합니다.

이때 Game Development for C++ 환경을 선택합니다!

 

Visual Studio를 열고 새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버튼을 누르고 "Windows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"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.

 

그리고 솔루션 플랫폼을 x64로 변경합니다.